춘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 - 춘천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탄소중립지원센터
- 등록일 24-11-13
- 조회5회
- 내용
- 산학협력단(단장 장철성) 춘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임성린)는 8월 26일(월) 춘천상공회의소(회장 고광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문
산학협력단(단장 장철성) 춘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임성린)는 8월 26일(월) 춘천상공회의소(회장 고광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해 기업의 탄소중립 인식확산과 실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임성린 춘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센터장과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춘천시 탄소중립 인식확산 및 실천체계 구축 업무지원 ▲춘천시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협력증진 ▲춘천시 기업 탄소중립 경영확산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기획, 교육, 세미나 공동 개최 등 관련 사업을 공동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임성린 춘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센터장은 “지역 기업들과 협력하여 춘천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소중립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사회가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학협력단은 지난 5월 춘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로 지정됐으며, 2027년 12월까지 3년 7개월 동안 국비를 포함해 연간 2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탄소중립을 통한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