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 국가녹색기술연구소,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기후기술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탄소중립지원센터
- 등록일 24-11-13
- 조회9회
- 내용
- 우리대학은 국가녹색기술 연구소(소장 이상협)와 10월 15일(화) 춘천캠퍼스 대학본부 교무회의실에서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기후기술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문
우리대학은 국가녹색기술연구소(소장 이상협)와 10월 15일(화) 춘천캠퍼스 대학본부 교무회의실에서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기후기술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녹색·기후기술 분야의 교육·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재연 총장과 이상협 국가녹색기술연구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녹색·기후기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인력 상호 협력 ▲ 녹색·기후기술 분야 실무 경험을 위한 현장 학습 기회 부여 ▲기후·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정보 및 자원을 공유하는 한편, 학생들이 기술 역량 축적을 통해 녹색산업 분야에 대한 실무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협 국가녹색기술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국가 녹색·기후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학·연 연계 협력의 대표적인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학교 교수진과 연구소 연구원 간의 협업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강원대 인재들의 성장에 적극 노력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연구·학술·교육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연 총장은 “학생들이 녹색산업에 대한 실무 역량을 쌓고, 녹색·기후기술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가녹색기술연구소의 협력을 통해 기후기술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대학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